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정보 정보!

장외주식 정보통 : 노보셀바이오, 이에이트 주식상장 관련 투자포인트

안녕하세요 장외주식 정보통입니다. 오늘은 노보셀바이오와 이에이트 관련 정보를 체크하겠습니다.모든 투자의 책임과 판단은 투자자 본인의 몫이니 모든 투자에 유념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두 종목의 주가와 현 흐름을 먼저 체크해보겠습니다.노보셀바이오의 경우 1,000원 초반에서 거래가가 확인되며 이에이트는 5월 12일 예비심사 청구하여 1,130,000주 공모 예정,주간사는 한화투자증권입니다. 

 

노보셀바이오는 차세대 NK세포 배양 기술을 개발하며 이를 기반으로 여러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중요한 포인트들을 아래와 같이 정리하겠습니다. 주가는 16,000원 중후반에 거래가 체크됩니다.

NK세포와 그 중요성 NK세포는 자가면역세포 중 하나로 암 세포나 바이러스를 사멸시킬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NK세포는 암과 바이러스 감염 세포에만 선별적으로 작동하여 사멸능력이 높습니다. 노보셀바이오의 연구 현황 국립마산병원과 서울의대와 협력하여 코로나 바이러스 연구를 진행, 유의미한 연구 데이터 확보. NK세포를 활용하여 암 세포의 성장을 최대 40% 억제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NK세포의 특징과 배양 난이도 NK세포 배양은 기술적으로 어렵지만, 노보셀바이오는 독자적인 배양 기술로 20억개 이상의 NK세포를 98.5%의 높은 활성도로 배양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글로벌 시장 진출 및 기술 보호 멕시코에 세포 치료제 생산 설비를 구축하여 글로벌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 NOVO-NK 프로토콜을 통해 항바이러스와 항종양 후보물질의 연구 진행. 국제 특허인 PCT를 출원하여 기술의 유출이나 모방을 예방하고, 기술 수출 준비 중. NOVO-NK의 특징과 기대

바이러스 변이에도 저항력이 높아, 백신 역할을 기대하며, 변이 바이러스 및 세균 감염증에 대한 적응증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 노보셀바이오는 NK세포의 높은 사멸능력과 그들만의 독자적인 배양 기술로 암과 바이러스 연구에 큰 기여하고 있으며, 이러한 연구가 앞으로의 치료제 개발 및 전염병 대응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에이트는 누구? 이에이트는 2012년에 설립된 시뮬레이션 및 디지털 트윈 전문기업입니다. 10여년 동안의 연구개발 끝에 국내 최초로 '입자 기반 시뮬레이션 기술'을 상용화하는 데 성공했답니다. 이를 기반으로 고급 시뮬레이션 기반의 디지털트윈 플랫폼까지 구축했습니다.

 

입자 기반 시뮬레이션 기술? 이 기술의 핵심은 바로 '입자 기반'에 있습니다. 기존 시뮬레이션 방식은 작은 사이즈의 대상에 주로 사용됐습니다. 그러나 이에이트의 입자 기반 방식은 대규모 범위나 액체, 기체의 움직임과 같은 다양한 현상을 수십배 더 빠르게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경쟁력은? 이에이트의 기술은 세계적으로도 손꼽히는 난도를 자랑합니다. 글로벌 기업 중에도 이에이트와 비슷한 기술을 가진 기업은 극소수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에이트의 경쟁사로는 대표적인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인 다쏘시스템, 앤시스 등이 꼽힙니다. 특히, 그래픽처리장치(GPU)를 활용한 병렬로드밸런싱 기술로 빠른 해석속도를 자랑합니다.

 

투자 포인트는? 이에이트는 꾸준한 R&D 투자와 정부의 디지털트윈 채택 증가 등으로 올해 흑자 전환이 예상됩니다. 그리고 코스닥 상장을 위해 한국거래소에 심사 청구서를 제출, IPO(기업공개) 준비에 돌입했습니다.

 

이상 노보셀바이오와 이에이트의 간략 기업정보를 체크해보았습니다. 궁금한 내용이나 공유하고 싶은 정보가 있다면 편하게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